본문 바로가기

한방으로 짚어보는 여드름 몸속치료의 중요성 [청아연한의원 > 청아연 칼럼] for Mobile


[피부정화] 한방으로 짚어보는 여드름 몸속치료의 중요성

사춘기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던 여드름. 하지만 최근 들어 여드름은 나이나 성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잘 치료되지 않는다. 오히려 20~30대가 되면서 늘어난 성인여드름 탓에 고민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하면 턱이나 입주위에 솟아나는 뾰루지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어보았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분비와 함께 모공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피지가 원활하게 밖으로 나오지 못해 막히게 되면서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을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대수롭지 않게 짜버리거나 약을 바르는 등의 피부 겉표면 치료에만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의 기본적인 주원인을 피부 자체만의 문제가 아닌, 열독에 의한 것으로 본다. 오장육부의 조화가 깨져 속에서 열독이 되면 경락을 통해 얼굴 피부표면으로 표출되어 여드름이 나는 것이다.

겉으로 보이는 피부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는 여드름이 재발하기 쉽고, 장기간 시달릴 수 있다. 몸속에 있는 여드름원인이 제거되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비만에서의 요요현상처럼 재발이 반복되는 피부 요요현상을 겪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근본적인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피부에 영향을 주는 몸속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내적인 치료와 외적인 치료를 겸하는 것이 여드름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장육부의 상태 중에서 담배 등으로 인한 폐장 이상, 위와 비장 장애로 인한 소화기관 이상, 변비 등의 대장 장애로 인한 독소,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열독, 여성의 경우 자궁의 어혈 등의 문제로 보고 장부의 열을 식혀주거나 어혈을 풀어주는 처방 등으로 치료하게 된다.

증류한약은 증상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여 장부의 불균형 상태를 정상화하고 열독과 어혈 등의 원인을 없애 피부를 안정시키고 여드름의 진행을 막는다. 여기에 콜라덤N 시술을 통해 외치치료와 스킨케어로 외부적인 여드름피부 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청아연한의원 채기원 원장은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큰 원인이 되므로, 일상의 여유를 가지고 자연식을 섭취하는 것이 여드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