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몸의 올바른 균형점, 한의원에서 ‘체형교정’ 하자 [청아연한의원 > 청아연 칼럼] for Mobile


[체형교정] 우리몸의 올바른 균형점, 한의원에서 ‘체형교정’ 하자

   
 

2011년 신묘년이다. 해가 가면 갈수록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분야는 어디일까. 10명에게 물어보면 7~8명은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하는 그 것, 바로 건강이다. 특히 새해를 맞아 한해 소망을 물어보면 가장 많은 것도 부모님, 자식, 가족과 본인의 건강을 꼽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웰빙과 같은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현대화 되어가고 서구화 되어가는 문명 속에서 생활은 점점 스마트한 환경이 되고 있지만 사람들은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선, 후천적으로 자세가 불량하게 되어 거북목(굽은목, 일자목) 등의 경추질환과 척추측만, 척추전만, 굽은등, 일자허리 등의 척추, 요추 질환 환자도 많아지고 있다.

척추는 남녀노소 누구나 S라인 커브의 몸매를 이루어야 건강한 미인이 된다. 외형적으로 라인이 매끄럽고 아름다워 보이도록 하는 것과 더불어 몸을 바르게 지탱해주는 역할과 외부의 충격을 분산시키고 완화하는 역할도 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이다. 이같이 우리 건강에서 중요 부위를 차지하고 있는 척추가 지금 현대문명에게 위협을 받고 있다.

불과 수년 전만 하더라도 허리통증, 목, 어깨, 다리 등 관절통증은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었다. 그러나 현대문명의 발달로 TV나 모니터 등을 오랜 시간 보며 업무하는 직장인들부터 공부하는 학생들에까지 증상이 잦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 DMB나 PMP,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위의 예와 전혀 관계가 없는 일반인일지라도 이로 인한 문제가 잦아지고 있어 심각성이 제기된다.

우리 몸은 대부분 올바르게 균형이 이루어져 있다. 몸 속 내적 균형이 깨질 경우 각종 질병이나 질환이 찾아오고, 외적 균형이 깨질 경우 비대칭이나 통증을 야기할 수 있다. 선천적으로 체형이 틀어지거나 비대칭인 경우보다 오랜 생활 습관이나 한쪽에 치우치는 자세 등으로 인해 외형적인 균형이 깨져 증상을 야기하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들은 각종 통증질환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목과 허리의 통증, 만성피로증후군, 혈액 및 임파순환장애, 각종 여성질환 등의 원인이 된다.

사실 아무리 내 몸이 잘못된 것 같거나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가 솟구친다 하여도 수술이라는 방법을 택하기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심적 부담과 함께 육체적, 심리적 고통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환자들을 지속적으로 치료, 관리를 도와주고 있는 청아연한의원 채기원 원장은 “건강한 몸을 위한 외형적인 건강을 비수술적 요법으로 구조적 원인부터 바로 잡아 질환이나 통증 치료 뿐만 아니라 미용적으로도 건강한 상태가 되도록 치료하고 있다.“ 며 ”꼭 수술만이 답은 아니다. 수술 없이도 부담 없이 추나요법, ART, 경락수기요법 등으로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모든 수술/시술보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이 바로 관리이고 예방이다“ 고 덧붙였다.

평생을 살면서 함께 하는 몇 가지가 있다. 낳아 주신 부모님, 함께 살아갈 동반자 등등.

하지만 이 모든 것도 나 자신이 건강할 때 비로소 존재할 수 있는 것들이다. 걱정만 하며 매번 안일한 생각으로 넘기지 말고 지금이라도 자가 테스트를 통해 진단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