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뚤어진 내 몸, 건강과 몸매 라인을 위해 교정이 필요하다! [청아연한의원 > 청아연 칼럼] for Mobile


[체형교정] 비뚤어진 내 몸, 건강과 몸매 라인을 위해 교정이 필요하다!

   
 

초미니 스커트. 일명 하의실종 패션이라 해서 요즘 연예계에서는 여배우들의 곧게 뻗고 탄력 있는 다리라인이 이슈다. 최근 ‘동이’로 MBC 연기대상을 품에 안으며 청순하고 단아한 매력을 한껏 뽐낸 한효주는 ‘비키’ 겨울 제품 화보로 매끈하고 섹시한 다리라인을 드러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미친 각선미다’ ‘한복 속에 저런 각선미가 숨겨있었다니 놀랍다’ ‘다리라인 하나로 이미지 변신을 단번에 소화해 냈다’ 등 반응이 아주 뜨겁다.

이처럼 곧게 뻗은 매끄럽고 아찔한 다리라인은 무릇 남성들은 물론 여성의 마음까지 흔들어 놓기에 충분하다. 이를 보며 여성들은 다이어트, 체형교정을 결심하며 하루하루 변신을 꿈꾼다.

아무리 날씬하고 마른체형이어도 다리가 굽어있거나 허리가 비틀어져 있다면 아름답고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기는 불가능하다. 날씬하다고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라인이 살아 있어야 아름다운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아름답고 매끄러움은 휘지 않고 곧게 뻗은 다리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여성들은 굽이 높은 하이힐, 킬 힐 등을 자주 착용하며 좌식생활이 잦기 때문에 후천적으로 다리가 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청아연한의원 채기원 원장은 “다리가 휘는 원인은 무척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다리길이의 차이로 인해 생길 수도 있지만 보행 시 발 다음으로 충격을 받기 때문에 이를 흡수하기 위한 보상기전이 같이 있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의 병이 된 경우도 많다.” 고 전한다.

또한 “특히 서서 걷는 것과 앉는 자세에 따라 반복되어 밖으로 혹은 안쪽으로 휘게 되면 하체라인과 걸음걸이 모양도 이상해질 뿐만 아니라 골반, 요추, 척추, 경추를 거쳐 단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외형적인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각각의 부위별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질환을 함께 동반하게 되니 어릴 때부터 바른 자세로 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다른 교정과 마찬가지로 성인이 된 후의 교정은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어릴수록 다른 어떤 교정보다도 개선효과가 좋기 때문이기도 하다.” 고 덧붙였다.

휜 다리는 단순히 미관상의 아름다움으로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관련 보고 자료에 따르면 분명히 휜 다리는 건강상에도 좋지 않은 결과를 야기 시킨다. 외적인 균형이 깨져 걸음과 자세가 불균형을 이루어 통증을 야기하며 자세가 비뚤어져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청아연한의원 교정 클리닉은 건강한 몸을 위한 외형적인 건강을 비수술적 요법으로 구조적 원인부터 바로잡아 질환이나 통증 치료뿐만 아니라 미용적으로도 건강한 상태가 되도록 치료하고 있다.

고민을 앓고 있다면, 꿈을 꾸고 있다면 무엇보다 전문적이고 사례가 많으며 자타공인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우선이다.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