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림한 목선과 일자어깨, 승모근 축소침으로 자연스럽게 [청아연한의원 > 청아연 칼럼] for Mobile


[한방성형] 슬림한 목선과 일자어깨, 승모근 축소침으로 자연스럽게

▲일자어깨, 승모근 축소침 치료사진(사진제공=청아연한의원)

▲일자어깨, 승모근 축소침 치료사진(사진제공=청아연한의원)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두 달 전부터 몸매를 위해 피트니스를 시작한 직장인 김 모 씨는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며 고민이 생겼다. 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했지만 승모근이 커져 오히려 어깨 부위가 튀어나왔기 때문이다.

승모근은 목에서부터 등 전체에 분포한 근육으로, 남성에게는 멋진 맵시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적인 인상을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오프숄더 스타일과 같이 어깨가 드러나는 옷의 경우에는 승모근이 잘 발달하는 체형을 가진 여자들로서는 큰 스트레스로 느낄 수밖에 없다.

승모근을 없애는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하기도 하지만 선택적으로 축소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이때, 승모근 매선은 다가오는 여름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매선요법은 녹는 실을 피부 밑층에 삽입하여 피부 또는 근육을 당겨주는 방법인데, 이를 통해 긴장되어 튀어나온 근육을 이완하여 슬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과거 한 두가지 종류의 매선이 있을 때부터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한방성형 시술로써 인기가 많았다. 또한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실이 많이 개발되어 얼굴뿐 아니라 다양한 신체 부위에 매선요법을 적용하고 있다.

승모근에 적용하는 매선요법은 근육을 퇴화시켜 줄어들게 하는 보톡스와 달리 승모근 부위 근막에 녹는 실을 삽입하여 진피층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아래쪽으로 잡아당겨 줌으로써 승모근의 선택적 축소를 유도한다.

청아연한의원 전예진 원장은 "매선침을 통한 승모근 축소술은 승모근의 과도한 긴장을 이완시켜 아름다운 어깨라인과 함께 목선까지 부드럽게 목표로 삼을 수 있는 시술 방법이다"라며, "특히 피트니스 후 승모근이 과도하게 발달하거나 유산소 운동 후에도 승모근이 잘 빠지지 않는 여성들을 위한 좋은 대안일 뿐만 아니라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나 웨딩드레스 등과 같이 목선과 어깨선이 드러나는 옷을 입기 위한 시술로도 적합하다"고 조언하였다.

승모근 축소에 사용하는 매선은 인체에 영구적으로 남지 않고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며, 실이 녹는 과정에서 자체적으로 진피층 및 근육의 위치를 잡아줌으로써 오랜 기간 효과가 지속된다. 또한, 통증이 적고, 멍이 거의 들지 않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전예진 원장은 "비록 매선요법이 통증이 많지 않고 부작용이 적은 시술이지만 시술자의 경험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많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전화상담 요청하기

- -

원하는 시간에 상담전화를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